ProblemSolving

패스트캠퍼스 Python 코딩테스트 강의 한 달 후기

elisom 2023. 5. 17. (Last updated:

 

개발자 취업 합격 패스 with 코딩테스트, 기술면접

 

패스트캠퍼스 Python 코딩테스트 강의 [개발자 취업 합격 패스 with 코딩테스트, 기술면접]를 수강하며 정리한 글입니다🤓

 

Content

벌써 이번 강의 환급 챌린지의 마지막 미션 시기가 되었다니,,

어떠했는지 한 번 돌아보도록 하겠습니다

 

우선 환급 챌린지에 대해서 말해보자면,

패스트캠퍼스에 보면 종종 환급 챌린지를 진행한다.

강의도 열심히 듣고 돈도 아낄 수 있는 좋은 기회인 것 같아서 어떤 강의를 듣고 싶은지, 할 수 있는 상황인지 기회를 보고 있었다.

지난번에 확인해 볼 때에는 2-3달 정도의 장기 챌린지였던 것으로 기억하는데, 이번에는 1달뿐이어서 고민 않고 바로 수강 등록했다😀

결론적으로는 1달 챌린지 아주 만족한다. 이 이상이면 빼놓지 않고 잘할 수 있을지 자신이 없따ㅎㅎ

 

내가 수강했던 강의인 개발자 취업 합격 패스 with 코딩테스트, 기술면접 강의에 대해서는,

원래 나는 Java 개발자여서 Java 언어로만 코딩테스트 문제들을 풀어보았었다.

그래서 Python으로 강의를 듣는다는 게 좋은 선택일지 고민이었지만, 강의 구성이나 내용이 다른 언어 코딩테스트 강의보다 기대돼서 이 강의로 선택했다.

한 달이 지난 지금, Java가 아닌 Python으로 선택한 데에는 후회 없이 만족스럽다.

Java 강의를 들었다면, 해당 언어의 특성을 잘 활용한 내용이나 언어와 더 친숙해지기 좋았겠지만

Python으로 수강하니 언어의 특성보다는 알고리즘 자체에 집중할 수 있어 좋았다.

(Python을 모르는 Java 개발자라면 더 생각해 보아도 좋겠다. 나는 기존에 Python을 다뤄본 경험이 있어 언어에 대한 부담이 없었다.)

 

나는 이 강의를 수강하는 데에 투자하는 시간이 적어 한 달 동안 Chapter 1, 2만 수강하게 됐다.

Chapter 1, 2 강사님인 잔재미코딩 강사님(?)은 문과 출신이라고 하시는데

그래서인지 더 하나하나 자세히 설명해 주시고, 어떻게 하면 학생들이 이해하기 좋을지 교수법에도 크게 신경 쓰고 계신 것이 느껴졌다.

잘하는 것과 잘 가르치는 일은 매우 달라서.. 특히 기초에 대해서는 강사의 실력보다는 강의력이 중요하다.

화려한 이력을 가진 강사들의 강의를 들었을 때 불만족스러웠던 적이 종종 있었는데, 요번에는 매우 만족스러웠다.

문과출신인 분들에게는 차근차근 기초를 알려주시는 강사님 덕에 더더욱 만족스러운 강의가 될 것 같고,

전공자인 내 입장에서도 속도를 올려서 보거나, 조금씩 넘기며 보아도 좋았어서 만족스러운 강의였다.

 

Link

https://fastcampus.co.kr/dev_online_devjob

 

개발자 취업 합격 패스 With 코딩테스트, 기술면접 초격차 패키지 Online. | 패스트캠퍼스

전문가의 코딩테스트 풀이 강의, 기술면접 합격 수준 답안 강의, 네카라쿠배 합격자의 극비 노하우까지 빠짐없이 담았습니다.

fastcampus.co.kr

 

 

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.

#패스트캠퍼스 #패캠 #FASTCAMPUS #자바 #자바스크립트 #파이썬 #코딩테스트 #패스트캠퍼스후기 #코딩교육 #코딩자격증